수강신청 수기 추가등록 및 취소 신청절차(비대면)
※ 이메일 제출 시 ‘이메일 제목 및 파일명’ 기재방식: ‘제출서류 이름_본인 성명_학번’
○ 수강신청 수기 추가등록 신청 절차(비대면)
- 여석부족 등으로 ‘수기 등록이 필요한 경우에만’ 본 절차 필요
1. 학생: 신청서 작성(내용기재 및 본인서명 후 스캔) 후 스캔본을 해당 과목교수에게
이메일로 발송하여 승인 신청
2. 과목교수: 이메일로 수신받은 신청서 내용이 적합하면, 승인한다는 내용으로 학
생에게 메일 회신 (신청서 스캔본에 서명 필요 없음)
3. 학생: 과목교수로부터 회신받은 메일내용을 그대로 포함하여, 신청서 스캔본을
첨부 후 행정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최종신청
(학사/대학원과정 과목 담당자: 학적팀 김채령(내선번호 2056, kkcr0902@gist.ac.kr))
○ 수강신청 수기 취소 신청 절차(비대면)
- 수강신청 정정기간 후 ‘취소기간’에만 본 절차 필요
1. 학생: 신청서 작성(내용기재 및 본인서명 후 스캔) 후 스캔본을 해당 과목교수에게
이메일로 발송하여 승인 신청
2. 가. 과목교수: 이메일로 수신받은 신청서 내용이 적합하면, 승인한다는 내용으로
학생에게 메일 회신 (신청서 스캔본에 서명 필요 없음)
→ 학생: 회신받은 메일내용을 그대로 포함하여, 신청서 스캔본을 첨부하여 지
도교수에게 이메일로 승인 신청
나. 지도교수: 이메일로 수신받은 신청서 내용이 적합하면, 승인한다는 내용으로
학생에게 메일 회신 (신청서 스캔본에 서명 필요 없음)
3. 학생: 과목교수, 지도교수로부터 회신받은 메일내용을 그대로 포함하여, 신청서 스
캔본을 첨부 후 행정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최종신청
(학사/대학원과정 과목 담당자: 학적팀 김채령(내선번호 2056, kkcr0902@gist.ac.kr))